휴면예금찾아줌 사이트보고 관리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이슈

휴면예금찾아줌 사이트보고 관리해주세요

by 쟈냐 2020. 11. 17.

내가 모르는 곳에 돈이 있다는 사실이 있다고 합니다. 진짜 있으면 공돈 생긴 것 같아 좋을 것 같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3년 이상 오랫동안 거래되지 않은 금융재산이 7조 7,000억 원이고 만기가 되었는데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이 1조 2,000억 원이라고 밝혔답니다.

휴면예금이란?

휴면예금은 은행 및 저축은행등에서 예금이나 적금 및 부금 중 관련 약적에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 찾아가지 않은 예금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사용되지 않고 잠자는 돈이 8조 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혹시 내 돈도 여기에 속해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신 분들을 위해 휴면예금찾아줌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휴면예금찾아줌 사이트 바로가기

위 바로가기를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나의 숨은 예금을 한 번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아래쪽에 보시면 휴면예금 통합조회를 해보시면 됩니다.

휴면예금 조회를 위해서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며 PC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후 개인정보수집 동의를 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진흥원에 출연된 휴면예금이 있으면 표시가 되며 지급신청 하실수 있을 겁니다. 저는 조회된 돈이 없네요 아쉽군요 ㅎㅎ

간편하게 휴면예금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숨어있는 돈을 조회해보실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한번 정도 진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