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이슈

2020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by 쟈냐 2020. 10. 13.

인구주택총조사는 우리나라에 사는 모든 사람들의 주택 규모를 알아 두기 위한 기본적인 통계조사라고 합니다. 국가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5년마다 우리나라 전체가구의 20%을 선정하여 현장조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2020 인구주택총조사 실시를 하면서 바뀐점은 고령화, 1인가구 사유와 혼자 산 기간 반려동물 유무 마시는 물등이 조사항목에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예전과 바뀐 사회상때문에 자료가 잡힌 것 같습니다. 

등록센서스란 새로운 방식으로 인구주택총조사 실시가 이뤄지는데요 전국의 모든 가구를 방문하지 않고 각종 행정자료를 이용하여 인구,가구,주택에 대한 통계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등록센서스가 도입된 이유는 1인가구가 많아지고 총조사 불응률이 높아지고 기존 방식은 비용이 많아져 이 변화를 수용해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인구주택총조사 실시기간은 인터넷과 전화조사로 이뤄지며 기간은 10월 15일 부터 31일 까지 라고 합니다. 조사원 방문조사는 11월 1일~18일까지 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인구와 생활여건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하는 2020 인구주택총조사는 다양한 정책에 기본자료로 사용되며 중요한 통계로 연구기관등에서도 활용이 된다고 하는 중요한 조사입니다. 

조사항목의 특징은 다양한 사회상을 조사하여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제공되면 활용됩니다.

사전에 조사안내문을 받으신분들은 15일부터 인터넷이나 전화로 하시면 조사원이 방문을 하지 않으니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