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종합검사 정기검사 차이점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이슈

자동차 종합검사 정기검사 차이점

by 쟈냐 2020. 11. 23.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들은 정기적으로 자동차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여부와 배출가스 허용기준 등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교통사고나 환경오염으로 우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자동차 검사입니다. 자동차 배출가스 검사를 통해 대기환경을 개선할 수 있어 우리 지구를 건강하게 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 종합검사 정기검사 차이점

종합검사와 정기검사의 차이점은 대기환경보전법과 수도권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으로 종합검사 대상지역에 등록된 차량은 종합검사를 받으며 그 이외의 지역은 정기검사를 받게 됩니다. 내 자동차가 종합검사에 들어가는 대상인지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검사 대상 확인하러 가기

자동차 종합검사 정기검사 차이점은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는 2년에 한 번씩 검사를 받으셔야 되며 검사기간 만료일부터 30일 이내에는 과태료가 2만 원이 부과되며 이후 3일마다 1만 원씩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최대 30만 원까지 과태료를 내야 할 수 있으니 검사기간은 꼭 확인하시고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자동차 검사예약을 하시면 지역 검사소와 예약 날짜를 정할 수 있으니 예약 후 진행하시면 편한 시간에 가셔서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자동차 종합검사 정기검사 차이점에 대해 확실하게 알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