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이슈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하는 방법

by 쟈냐 2021. 1. 10.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받아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여러 가지 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영난에 힘들어하는 기업들을 도와주기 위한 지원제도를 받기 위해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 지원을 정부에서 다양하게 해주고 있으니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받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중소기업의 기준은 영리 기업 또는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기업이나 협동조합, 사회적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적용합니다. 업종별 규모 기준도 있으며 상한 기준은 업종에 관계없이 자산 총액이 5,000억 원 미만인 기업입니다.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곳에 들어가셔서 발급 신청을 누르시면 신청서 작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하실 경우 제출자료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업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후에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에서 온라인 자료제출을 하신 후 제출 자료 조회하시고 신청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자료제출에는 개인기업과 법인기업으로 나뉘어 있으니 확인하시고 자료를 확인하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자료제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료를 제출하셨으면 제출 자료 조회를 통해 확인하고 부족한 자료가 있으면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 신청서 작성을 진행하시고 진행상황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지원을 받기 위해 필요한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맺음말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에 있습니다. 모든 분들이 어렵겠지만 이겨낼 수 있다는 믿음으로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받고 중소기업 지원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힘내시고 좋은 날이 오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