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시기 전 알아두는 간에 좋은 과일 베스트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이슈

술 마시기 전 알아두는 간에 좋은 과일 베스트

by 쟈냐 2020. 9. 3.




술을 많이 드시는 분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체내에 독소가 쌓여 있다고 합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안좋은 것들을 해독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내장기관중에 가장 크며 글리코겐의 저장,적혈구의 분해, 혈청 단백질의 합성, 호르몬 생산, 해독작용등 여러가지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쓸개즙을 생산하여 지방의 소화, 흡수를 돕는 작용을 합니다.


간장의 대표적이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혈액에 포함 된 독소나 알코올 등을 배출합니다.

2.비타민과 철분을 저장합니다.

3.혈당이 떨어졌을때 저장된 당분을 사용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간이 하는 역할이 많아 혹사 당하고 힘들어 하는 간을 위해 충전을 해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고, 금연 금주를 하고 균형잡힌 식단으로 간의 건강 유지 및 증진을 위해 염분과 지방의 섭취를 줄이면서 지내면 좋겠습니다.


간에 좋은 과일 베스트


1. 사과


사과는 종류에 상관없이 좋다고 합니다. 심장의 건강을 보호 할뿐만 아니라 간과 신장 치료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줘 있습니다. 아침에 사과를 껍질 째 드시면 좋습니다.


사과의 효능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중 중성 지방을 관리해줍니다. 

간 해독을 촉진해줍니다. 하루에 1알의 사과를 먹으면 좋으며 껍질에 영양분이 많이 있으니 깨끗이 씻어서 껍질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수박


수박도 간에 좋다고 하는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수박을 먹으면 이뇨작용을 해주어 체내의 노페물을 해독하면서 간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 시켜줍니다.

수박은 그대로 먹거나 주스로 마셔도 좋은데 주느로 마시면 소화가 잘 되서 수박에 있는 영양소가 우리 몸속에 들어가 혈액이나 체내 기관에 흡수 어 신장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크랜베리


천연 산화 방지제인 크랜베리는 몸에 해독을 빠르게 해주어 독소를 배출하고 체내를 정화해줍니다.

크랜베리를 먹는 방법은 따로 있지 않고 먹고 싶은 대로 편하게 그냥 먹던지 아니면 주스로 먹어도 좋다.


4. 레몬


공복에 레몬을 넣은 물을 마시게 되면 간의 건강유지에 높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레몬에는 천연 해독작용을 해주는 데 이것이 지방간의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레몬에 많이 포함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이 간장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 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포도


포도는 위에 나온 수박과 같이 이뇨작용이 뛰어난 과일로 신장을 정화시키면서 간의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포도는 체내의 독소와 노페물을 체외로 배출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포도를 먹을때 우리는 껍질을 먹지 않고 알맹이만 먹는데 사과와 마찬가지로 포도껍질에도 영양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껍질을 먹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분이 풍부하다고 하니

씨만 제거하고 알맹이와 같이 갈아드셔도 좋습니다. 


간에 좋은 과일 베스트 5 를 알아보았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간이 무리를 하지 않게 해주는 게 제일 좋을 것 같은데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사실 그렇게 살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간이 우리 인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니 간 건강도 신경쓰면서 위에 말씀 드린 과일들도 자주 드셔서 건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