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종신보험 인기절정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이슈

달러 종신보험 인기절정

by 쟈냐 2020. 12. 6.

최근 달러 종신보험이 인기 절정을 달리고 있습니다. 기존 외국계 보험사들의 전유물이었던 외화보험시장에 국내에 있는 보험사들이 뀌어 들고 있다고 한다. 고액자산가들이나 들던 달러보험이 종신보험등으로 인해 주력상품으로 떠오르고 있고 한다.

 

달러 종신보험은 예전에는 저축성 연금보험이 대다수여서 달러를 가지고 있는 고액자산가들이 가입을 했는데 목돈이 없어도 다달이 납부할수 있는 종신보험이 나오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할 수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한다.

목돈을 내는 게 아닌 월납으로 내는데 기존 달러로 보험금을 납입하고 보험금도 달러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한다. 환율상승에 대한 기대감때문에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 달러 종신보험 상품에 따라 원화로 보험료 납부를 할 수 있는것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달러를 기준으로 거래를 하기 때문에 환율 리스크를 피할 수 없는점은 감안해야 하는데 환율에 따라 소비자가 내야하는 금액이 오를수도 있고 보험금을 타는 시점에 환율이 하락하게 되면 원화가치가 감소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환차익을 기대하며 많은 분들이 달러 종신보험에 가입하고 있는데 황류 변동에 대한 리스크도 생각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달러 종신보험 좋아보이기는 하지만 환율에 대한 리스크를 생각하면 단기목표가 아닌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