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 신청시 필요서류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이슈

사업자등록증 신청시 필요서류

by 쟈냐 2020. 12. 6.

1인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온라인 부업으로 블로그, 쇼핑몰, 유투버 등 많은 일들을 시작하시다가 수익성이 좋아져 사업으로 발전을 하는데 사업자등록증은 꼭 필요해 신청을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사업자등록증 신청시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은 세무서 방문 신청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무서에 가서 하시면 담당자분께 종목에 대한 문의도 하실 수 있어 첫 사업자등록증 신청시에는 세무서 방문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업자등록증 신청시 필요서류

필요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신청서, 신분증, 임대차계약서, 자금 출처 명세서, 동업 계약서, 업종별 허가증/등록증 혹은 신고필증이 필요합니다. 

위서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업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며 자금 출처 명세서는 금지금 도, 소매업, 액체, 기체 연료 도, 소매업, 재사용 재료 수집 및 판매업, 과세 유흥장소 영위자에게 필요하고 동업계약서는 공동사업자가 있는 경우 업종별 허가증은 허가를 받고 사업을 영위해야 하는 경우에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신청서와 신분증, 임대차계약서만 들고 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세무서에 가시면 종목에 대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니 어려우신 분들은 방문하셔서 사업자등록증 신청시 필요서류에 대해 문의하시고 서류를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신청시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업자등록 신청서 다운로드는 아래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사업자등록증 신청시 필요서류 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