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배터리 데이 전기차 전망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이슈

테슬라 배터리 데이 전기차 전망

by 쟈냐 2020. 9. 24.

테슬라 배터리 데이 전기차 전망 주가는 폭락

 
테슬라는 이미 전기 자동차의 리튬 이온 배터리 범위를 축소하는데 있어 업계에서 선두이지만 배터리 기술을 지속적으로 혁신 할 수있는 능력은 회사의 주가가 최근 몇 달 동안 급등한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2020 년 9 월 22 일에 개최 된 테슬라 배터리 데이는 엘론 머스크가 최신 배터리개발 상황에 대해 자자랑하는 쇼케이스 이벤트였습니다.
머스크는 사람들이 실제로 살 수있는 차를 만드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말했으며 저렴하게 하는 것이 테슬라가 확장하는 방법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제로 코발트 배터리

 
코발트는 배터리에 사용되는 가장 비싼 재료라고 하며 배터리에서 제거하게 되면 전기 자동차가 휘발유나 경유차보다 저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테슬라는 현재 가장 저렴한 모델보다 10,000 달러 적은 25,000 달러의 전기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자체 배터리 개발 제조

 
테슬라는 현재 배터리 제조업체 파나소닉으로부터 배터리를 공급 받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자체 "테이블"배터리를 제조 할 계획이 있고 이를 통해 차량의 주행 거리와 출력이 향상시킬것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배터리는 자체 생산 할 것이며 비용을 절감하여 테슬라 전기 자동차의 판매 가격을 가솔린 자동차에 더 가깝게 만들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5,000달러의 전기 자동차

 
테슬라는 25,000 달러의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최종 목표를 가지고 배터리 셀과 팩의 비용을 줄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새로운 "테이블" 배터리 셀을 사용하면 이 목표를 달성 할 것이며 셀 내부의 재료를 변경하여 킬로와트 시간당 가격을 절반으로 줄일 수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에서 팔리는 전기 자동차의 평균 가격은 2018년 64,300달러에서 2019년 55,600달러로 13.4 % 하락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Tesla의 Model 3 덕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가격은 아직 36,600달로로 휘발유차나 경유차에 비래 가격이 높은 상태입니다.
 

 

테슬라 주가 10% 폭락

 
테슬라 배터리 데이에 발표된 내용은 전기자동차를 많은 사람들이 탈수있게 가격을 저렴하게 만든다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머스크가 이런 발표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테슬라 주가는 10.34% 하락한 380.36달러로 장을 마감하였다고 합니다.
투자자들의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했다는 평가가 나오며 전기차에 연동되는 모바일 앱도 접속장애를 일어키는등 고객서비스에 차질을 빚은 것이 주가 하락에 영향을 끼쳤다고 합니다.

 
테슬라 배터리 데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