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복권 추첨시간 판매 급등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이슈

연금복권 추첨시간 판매 급등

by 쟈냐 2020. 9. 24.

연금복권 추첨시간 판매 급등

 
상반기 기준 증가율은 지난 2012년(17.7%) 이후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경기가 하락할수록 복권은 잘 팔리는 불황형 상품으로 분류됩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에 따른 불황으로 일확천금 인생 역전을 노리는 사람들이 더 늘어났다고 합니다.

연금복권 추첨시간

 
추첨 방송은 MBC 방송국 스튜디어에서 생방으로 진행 되며 연금복권 추첨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후 12시 20분경 방송합니다. 추첨을 하여 당첨 복권 번호가 결정되고 결과를 방송에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경찰관, 담당자, 방청객들이 보는 가운데 (주)동행복권과 MBC의 추첨방송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거쳐 진행이 됩니다.
 

연금복권 판매 68.2% 급등

 
올해 코로나로 인해 연금복권 판매액이 지난해 보다 68.2% 급증하였다고 합니다. 작년에 508억의 판매액이었던것이 판매 급등 된것으로 2012년 이후 8년 만에 큰 판매가 있었다고 합니다.
 
연금복권의 당첨금이 기존 월 500만원에서 700만원으로 상향한 연금복권 720+ 를 출시하면서 더욱 당첨에 대한 기대가 늘었습니다. 복권위는 새로운 상품 출시로 인해 당첨금이 늘어나면서 국민들의 관심이 커져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연금 복권 당첨 번호 추첨 순서

 
01. 추첨장비 출고 및 설치
토파즈 추첨기와 볼세트를 추첨 장비 보관장소에서 스튜디오로 이동, 설치 합니다. 추첨장비 보관장소는 추첨기의 보안을 위해 잠금장치로 철저히 봉인되어 있습니다. 추첨장비는 ㈜동행복권과 MBC 방송 담당자의 승인 및 관리 하에 출고되며, 추첨장비가 배치되면 방청객과 경찰공무원이 공정성을 검증하기위해 입장합니다.
02. 추첨볼 세트 선정
추첨방송 당일 방송에 사용될 조자리부터 일자리까지 준비된 3개 세트의 추첨볼 세트 중 방청객이 추첨에 의해 선정합니다.
03. 추첨볼 규격 점검
추첨기 제조사에서 추첨볼의 제작 시 무게와 둘레의 기준을 정하여 제작하여 추첨에 사용될 추첨볼의 무게와 둘레를 측정하여 확인합니다.
04. 추첨기 테스트
추첨에 사용될 추첨볼을 추첨기에 넣고 추첨방송에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3회의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05. 추첨방송 리허설, 판매마감 공지
안정된 방송를 위해 추첨방송을 위한 모든 스텝들이 추첨방송 리허설을 실시하고 생방송을 준비하며, 판매마감을 공지 합니다.
06. 추첨볼 진열
추첨기의 진열대에 추첨볼을 진열하고 생방송을 준비합니다.
07. 생방송으로 추첨방송 진행
12시 낮 뉴스가 끝나는 12시 20분경 추첨방송이 시작됩니다. 볼의 혼합 및 추첨과정은 생방송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8. 당첨결과 공지
추첨결과가 나오면 화면 자막으로 당첨번호가 공지되며, 검증과정을 거친 후 ARS 전화,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당첨결과가 공지됩니다.
연금복권 추첨 시간과 순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경찰관까지 입회하에 추첨을 한다고 하니 공정하게 진행하는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힘든 이시국에 복권에 대한 기대가 늘어나고 있는 것같습니다.
 
로또 복권도 좋고 연금복권도 좋으니 어떤 것이라도 당첨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오늘 연금복권 추첨시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